□ 국립과천과학관(관장 김선빈)에서는 과학의 달(4월), 가정의 달(5월)을 맞이하여 직접 국내외 우수 과학공연을 기획&#8231;발굴하여 선보이는 기획공연 시리즈 <사이언스온스테이지(Science On Stage) 2015>를 개최한다. 


-  올해 <사이언스온스테이지(Science On Stage) 2015>에서는 그림동화와 콘트라베이스 음악으로 따뜻하고 감미로운 달이야기를 풀어가는 이색공연 「문드림콘서트」와 과학자 유령을 불러내 히트공연을 만들려는 극장주의 유쾌발랄한 이야기를 소재로 한 뮤지컬 「허풍선이과학쇼」, 두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. 

  

-  ‘과학공연’이라고 하면 흔히 과학매직쇼나 무대에서 과학실험을 펼치는 딱딱하고 교육적인 과학뮤지컬을 떠올리게 되나, 국립과천과학관에서는 과학을 감성적으로 접근하면서 작품으로서의 완성도가 높은 공연을 ‘올해의 과학공연’으로 선정하였다. 


-  또한, <사이언스온스테이지(Science On Stage) 2015>는 공연뿐만 아니라 전시, 체험 등 공연과 연계된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관람객들이 한 번 방문으로 보다 폭넓은 경험을 얻어갈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. 



□ 오는 4월 1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「문드림콘서트」는 ‘달이 낮에는 어디로 가지?’라는 궁금증을 안고 달을 찾아 떠나는 루나의 여행을 다룬 공연으로, 콘트라베이스의 음악과 영상, 이야기꾼의 해설과 팝핀이 어우러진 한 편의 아름다운 동화여행으로 우리를 초대한다. 


-  본 공연은 영국의 유명한 어린이 그림동화 문드림(Moon Dreams)을 바탕으로 한 아기자기한 스토리와 예쁜 삽화가 특징이며, 여기에 ‘문리버’, ‘플라이투더문’ 등의 아름다운 달음악들을 콘트라베이스 음색으로 재구성하여,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. 


-  특히, 콘트라베이스 연주는 미국 줄리어드, 독일 뷔르츠부르크, 서울 음대 출신의 국내 톱 콘트라베이스 연주자들로 구성된 ‘어바웃콘트라바쓰앙상블’이 직접 진행하여, 공연의 깊이를 더해줄 예정이다. 


-  또한, 공연장 앞에는 그림동화 문드림(Moon Dreams)의 예쁜 삽화가 달에 관한 신비스러운 과학이야기와 함께 전시될 예정이며, 공연 후에는 공연 속 주인공 루나처럼 직접 달과 태양, 별을 망원경으로 관측해보는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, 어린이들의 달에 대한 무한한 상상력과 호기심이 한껏 증폭될 것으로 기대된다. 





□  <사이언스온스테이지(Science On Stage) 2015> 일반관람객 티켓은 3월부터 인터파크 티켓(ticket.interpark.com)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, 3월 31일까지 예매하는 관람객은 조기예매 이벤트로 40%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. 


-  <사이언스온스테이지(Science On Stage) 2015> 공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(www.sciencecenter.go.kr)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


저작자 표시
신고
Posted by 위드엔터테인먼트 기획팀